유니클로(UNIQLO)가 24FW 시즌 히트텍(HEATTECH) 라인업을 공개했다. 2003년 처음 출시된 히트텍은 몸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를 열에너지로 바꾸는 기술이 적용된 기능성 의류로,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을 대표하는 제품군이다.
해당 브랜드는 이번 시즌 여성 히트텍 라인업으로 ‘히트텍 캐시미어 블렌드(엑스트라 웜)’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캐시미어 9% 혼방의 본 제품은 기본 히트텍보다 1.5배 더 따뜻하고 기본 엑스트라 웜 히트텍 보다 30% 더 가벼운 점이 특징이다.
기존보다 길어진 소매와 적당한 비침이 있는 터틀넥 및 크루넥 두 가지 스타일로 디자인됐고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단독으로 착용이 가능한 ‘히트텍 립브라 탱크탑(엑스트라 웜)’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특수 편직 기계로 옆구리 부분이 봉제선 없는 사양으로 제작되어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남성 히트텍 라인에서는 ‘히트텍 엑스트라 웜 코튼 모크넥 티셔츠’를 새롭게 출시했다. 엑스트라 웜 라인에서 처음 선보이는 모크넥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비치지 않는 원단을 사용해 단독 아이템으로 착용할 수 있다. 깔끔한 팬츠나 재킷과 매치하여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기술력이 적용된 소재로 기능성이 우수하여 골프 등의 스포츠나 야외 활동에도 제격이다.
한편, 오는 11월 15일부터 24일까지 ‘히트텍 요원 양성소’라는 컨셉으로 팝업 이벤트를 서울 성수동에서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히트텍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연대기 전시와 함께 히트텍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여러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2003년 출시되어 20년 넘게 진화해 온 히트텍의 기술과 역사를 새롭고 유쾌한 방식으로 고객님께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겨울철 일상 속 에센셜 아이템인 히트텍을 새롭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