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굿네이버스와 학생 맞춤형 지원 업무 협약 체결

2024-10-31 15:20

학생 맞춤형 지원비 제공
생필품 키트 지원 및 주말 도시락 배달

세종시교육청, 굿네이버스와 학생 맞춤형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굿네이버스와 학생 맞춤형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31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본부장 김대용)와 함께 학생 맞춤형 지원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과 김대용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약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굿네이버스의 지속적인 지원에 더해 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도움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지원 내용은 학생 맞춤형 지원비, 생필품 키트 지원, 방학 중 주말 식사 지원 등이다.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는 총 800만 원의 긴급 지원비를 마련해 20명의 학생들에게 지원하며, 생필품 및 식료품이 포함된 24종의 생필품 꾸러미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방학 중 결식 우려가 있는 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주말마다 영양가 있는 도시락을 배달하여 학생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와 학생 맞춤형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굿네이버스와 학생 맞춤형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김대용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장은 “굿네이버스가 가진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세종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지원본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적기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학생들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