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학교지원본부, 학생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2024-08-23 20:52

교육청, 지역사회 4개 기관과 손잡고 더욱 촘촘한 지원망 구축
교육복지 사각지대 발굴, 나눔 문화 확산 등 다양한 정책 추진

학생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
학생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 이하 세종학교지원본부)는 지난 22일에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4개의 지역사회 기관과 학생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세종학교지원본부와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은 대한적십자사 세종시지구협의회와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이화라이온스클럽,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 등 총 4곳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미자 본부장을 비롯하여 그동안 세종시 관내 교육 복지 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면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지역사회 기관 관계자 총 14명이 참석했다.

세종시교육청과 지역사회 기관 4곳은 이번 협약으로 도움이 필요한 교육 복지 대상 학생들에게 희망의 빛을 비추고 따뜻한 손길을 이어갈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과 지역사회 기관은 기존에 추진하던 ‘방가방가(家) 프로젝트’, ‘행복 밥상’, ‘학생 치아 치료’, ‘여학생 위생 키트 지원 사업’ 등을 더욱 세심히 점검하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교육복지 사각지대 발굴, 적기 지원 추진, 나눔 문화 확산 등 세종시 교육 복지 지원 사업만의 특색을 살린 정책을 활발히 추진하며, 의료비, 학습비, 반찬 및 간식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참석한 지역사회 기관장들은 한 목소리로 “학교지원본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이번에 협약을 맺은 지역사회 기관들은 학교지원본부 출범 이전부터 학생복지를 위해 세종시교육청과 함께 해온 고마운 기관들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 간 협력 체제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바란다”라며 “학교지원본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과 학생을 잇는 든든한 연결고리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