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시설관리공단, 시민편의 증진 나서

2024-08-23 20:43

세종호수⋅중앙공원 배달존 운영 실시

세종시시설공단, 세종호수·중앙공원 배달존 운영 / 세종시설관리공단
세종시시설공단, 세종호수·중앙공원 배달존 운영 / 세종시설관리공단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이 9월 2일 월요일부터 세종호수⋅중앙공원 배달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이 야외에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공단은 공원 내에서 배달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존을 설치하게 되었다.

세종호수·중앙공원 배달존 운영 위치 / 세종시설관리공단
세종호수·중앙공원 배달존 운영 위치 / 세종시설관리공단

배달존은 공원 주요 입구인 대통령기록관 앞(세종시 다솜로 232), 중앙공원 주차장 옆(세종시 장남들광장 3길 11), 중앙공원 제1주차장 앞(세종시 수목원로 106) 총 3곳으로 설정하였으며, 지도어플 및 배달어플 주소 설정 시‘세종호수⋅중앙공원 배달존’을 검색하여 배달받을 위치를 선택하고 주문을 하는 방식이다.

한편, 배달존 이용 시 오토바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배달존 인근 오토바이 주행속도 20km/h 미만 유지와 배달 전달 목적으로만 이륜차 정차 가능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SNS 및 현수막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조소연 이사장은 “공원이 넓어 이용객이 배달 서비스 이용 시 수령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배달존을 설치함으로써 공원 내에서 보다 편리하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거 같다”며, “앞으로도 공원 이용 활성화 및 고객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