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조양호 회장 갑질” 샐러드 채소 이름 모른다고 인사발령

2018-04-24 19:10

이번에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갑질 논란도 폭로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한진그룹 일가에 대한 폭로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에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갑질 논란도 폭로됐다. 23일 방송된 YTN 라디오 '생생경제'에는 대한항공 승무원 A씨가 출연했다.

A 씨는 자신이 알고 있는 조양호 회장의 갑질 사례를 털어놨다. A 씨는 "대한항공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것들에 조 회장 취향이 관여되지 않는 것은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A 씨는 "한 번은 조양호 회장님이 일등석에 탑승하셔서 '샐러드에 엔다이브는 빼고 달라'고 했다"고 밝혔다. 엔다이브는 꽃상추 종류고 샐러드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채소다.

그는 "당시 지시를 받은 승무원은 엔다이브가 뭔지 잘 몰랐고 뺀다고 했는데 샐러드에 엔다이브가 들어있었다"고 말했다.

이후 해당 승무원은 인사발령 조치를 받았다. 조 회장이 승무원을 일등석과 비즈니스 클래스가 아닌 일반석에서만 근무하게 하도록 지시했기 때문이다.

A 씨는 "이후 1등석과 프레스티지 교육에 엔다이브라는 식물 모양과 회장님이 싫어하시니 절대 서빙하지 않는다, 이런 것까지 교육했다"고 했다.

앞서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의 '물컵 갑질',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의 '폭언 녹취·영상' 이 공개되며 한진그룹 일가 갑질 논란이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