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4일과 10일,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년말 방학 대비 학부모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와 자녀가 방학 동안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학습과 전인적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2월 4일 첫 번째 연수에서는 서울 우이초등학교 이서윤 선생님이 강사로 나섰다. 이서윤 선생님은 다수의 교육서를 집필한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학년말 방학 공부 처방전’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방학 동안의 학습 계획 수립 방법과 관리 전략, 자녀의 공부 지도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명확하게 짚어주며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10일 열린 두 번째 연수에는 KAIST부설한국과학영재학교 박영민 박사가 초청되어 ‘인공지능시대, 내 자녀가 주도권을 가지는 학습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박 박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서 자녀가 디지털 기기를 올바르게 활용하고 디지털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디지털 리터러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녀와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도 소개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와 함께 방학 동안 의미 있는 배움과 성장을 이어가기를 바란다”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기본 학력을 강화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