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초등학교, 홍콩 불자경초등학교와 국제교류 행사 성료

2024-11-29 19:00

전통문화 체험으로 한국과 홍콩 학생들 우정 쌓아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위한 국제교류 활성화

한결초, 홍콩 불자경초등학교와 뜻깊은 국제교류 사진 / 세종시교육청
한결초, 홍콩 불자경초등학교와 뜻깊은 국제교류 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 한결초등학교(교장 정미자)는 지난 27일 홍콩 불자경초등학교(Buddhist Chi King Primary School)와 한결초에서 국제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홍콩 불자경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7명이 세종시로 수학여행을 오면서 이루어졌으며, 한결초 5학년 라온반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국의 문화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결초 학생들은 한국 전통 매듭을 이용한 팔찌 만들기, 비석치기, 투호 등 전통 놀이를 홍콩 학생들에게 자세히 소개하며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이후 양교 학생들은 소그룹으로 나뉘어 학교를 함께 탐방하고, 서로 준비한 기념품을 교환하며 우정을 나눴다.

행사에 참여한 한결초 5학년 송소연 학생은 “홍콩 친구들에게 한국 전통문화를 알려줄 수 있어 뜻깊었다”며 “다음에는 우리가 홍콩을 방문해 그들의 문화를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홍콩 불자경초등학교 교장은 “한결초의 우수한 학교 시설이 인상 깊었고, 따뜻하게 맞아준 환대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한결초 학생들이 홍콩을 방문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미자 한결초 교장은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이해 역량 강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