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가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을 결합한 과학 문화 축제 ‘세종과학콘서트’를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 첫날은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열리며,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우리가 왜 과학을 알아야 할까?’를 주제로 과학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지는 시간에는 현장 과학자들과 시민들이 인공지능과 DNA 등 다양한 주제를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나누며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둘째 날은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 전시온실 로비에서 열린다. 과학과 마술을 접목한 특별 공연과 과학 지식을 겨루는 ‘세종대왕 골든벨’, 태양 흑점 관측 체험 등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시민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홍보물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박정주 세종시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