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유니클로 본사 지인피셜' 글... 유니클로 측에 직접 확인해보니

2019-07-11 14:57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확산된 글
불매 운동 펼쳐지고 있는 일본 대표 기업 유니클로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로 인해 국내에 일본 불매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주목받은 글 하나가 있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 엠엘비파크에는 "유니클로 지(인)피셜 두 번째"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는 국내 진출한 일본 대표 기업인 유니클로와 관련된 일화가 담겨있다.

해당 글 작성자는 "유니클로 본사 있는 지인 통해 오늘 들은 내용"이라며 "유니클로 본부장이 회의 때 남긴 말"이라고 주장했다.

작성자에 따르면 유니클로가 이번 주 매출이 기존 대비 반 토막 수준이 되자, 일본인 본부장은 한 회의 자리에서 '한국인들 의지는 길게 가지 않는다, 이 또한 지나간다'는 발언을 남겼다.

작성자는 해당 일화를 소개하며 "(본부장이 남긴 말이) 맞는 얘기인듯하기도 해서 씁쓸하다"라고 전했다.

지난 7일 해당 글 작성자는 "지(인)피셜 유니클로 매출 급감했다네요"라는 제목의 게시글로 "유니클로 본사 근무하는 후배 통해서 들어보니 이번 주 매출이 전주 대비 60% 수준이라고 한다"는 내용을 전하기도 했다.

11일 오후 유니클로 관계자는 "해당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원본 글은 작성자에 의해 이날 오후 9시 현재 삭제된 상태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