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무료입장에 호텔 식음 할인까지…제주서 특별한 행사 열린다

2024-11-13 12:05

오는 15·16일 양일간 2024 중문데이 개최
초콜릿랜드 등 관광지 무료 입장 및 할인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는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서 ‘2024 중문데이’를 개최한다고 전날 밝혔다.

중문·대포 해안 주상절리대 / 한국관광공사
중문·대포 해안 주상절리대 / 한국관광공사

이번 행사는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중문데이의 성공에 힘입어 이틀로 연장되었으며, 제주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중문데이 포스터 / 한국관광공사
중문데이 포스터 / 한국관광공사

주 행사장인 여미지식물원에서는 특급 호텔 요리사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반짝 상점과 식물 교실, 각종 문화 공연 등이 펼쳐진다. 온실식물원 구역에서는 예술가와 함께하는 아트 드로잉과 피아노 공연이 진행된다. 잔디광장에서는 플리 마켓이 열리며, 수익금은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개인 돗자리, 텀블러, 음식을 담을 도시락통 등을 지참한 참가자 2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테디베어뮤지엄 입장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되어 쓰레기 없애기 운동 실천에 힘을 보탠다.

테디베어박물관 / 한국관광공사
테디베어박물관 / 한국관광공사

중문데이 기간 동안 제주생태문화전시관인 버디프렌즈 플레닛과 초콜릿랜드에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기네스북에 오른 세상에서 제일 작은 테디베어와 9m 크기의 거대한 테디베어 인형을 구경할 수 있는 테디베어 뮤지엄, 런닝맨 제주 테마파크에서 즐기는 체험 등 역시 역대 최대 할인가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그랜드 조선 제주와 파라나스 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 등에서는 식음료를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김만진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장은 “중문관광단지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관광단지”라며 “이번 중문데이를 통해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관광객 모두 중문관광단지의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