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2회 뮤지컬 in 단월 문화의 밤' 성료

2024-11-11 14:57

단월면의 공동체의 정을 느껴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 단월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는 지난 7일 단월면 복지회관에서 ‘제2회 뮤지컬 in 단월 문화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
전진선 양평군수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정희철 단월면장, 신경삼 한국농어촌공사 양평‧광주‧서울지사장,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더욱 완성도 높은 노래와 춤, 환상적인 미디어아트가 어우러진 뮤지컬 ‘춤추는 별빛마을’과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 전시회, 주민노래자랑까지 더해져 다채롭게 꾸며졌다.

특히 ‘춤추는 별빛마을’ 뮤지컬은 단월면 주민들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직접 연기했으며, 단월면의 공동체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김재권 위원장은 “기초생활거점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뽐내는 장이 되었으며, 문화의 고장 단월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군수는 “단월면의 높은 문화수준과 직접 연기하는 주민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단월면 문화, 복지 공간 확충과 기초생활거점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선정된 단월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정주여건 개선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지역개발 사업으로 주민교육, 주민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거점 시설로는 단월면 보룡리 31번지 일원에 단월복합문화시설 착공을 앞두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