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교육부 장관상 수상… 고연령층 대상 키오스크 교육 긍정적 평가

2024-11-11 10:30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서 '최우수상’수상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사진 / 맥도날드 제공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사진 / 맥도날드 제공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8일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전역에서 일상 속 평생학습을 실천 및 활성화하는 데에 기여한 사회 각계각층의 평생학습문화 확산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며, 올해는 ‘올해의 평생학습인’, ‘올해의 평생학습 사업’ 두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해당 브랜드는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키오스크 교육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교육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수상에는 한국맥도날드 영업팀 이진희 이사가 참석해 김영곤 차관보로부터 직접 상패를 전달받았다.

지난해 4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자료 공동 개발 및 교육에 착수한 본 브랜드는 해당 사업을 통해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을 위한 장소로 매장을 제공하고, 진흥원은 교육자료의 보급과 교육을 담당 중이다.

양 기관의 협업으로 탄생한 교육자료 ‘맥도날드 키오스크로 배우는 디지털문해교육’는 실제 메뉴와 매장 키오스크의 모습 등 사진 중심으로 고연령층의 이해가 쉽도록 구성됐다. 또한 현장실습 교육의 경우 각 지역 문해교육기관에서 교육자료를 통한 선행학습 이후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주문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home 이예원 기자 dldpdnjs123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