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부산 대표 관문인 부산유라시아플랫폼 광장에 국화꽃이 한창이다.
부산시설공단은 가을을 맞아 시민들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부산역광장에 국화 포토존을 조성하여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가을스러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국화 포토존은 부산역 광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필수 인증 스팟인 ‘Busan is Good’ 조형물과 함께 설치되어 조금 더 특별해졌다. 또, 밤과 낮에 각각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조명과 미디어아트의 배경 장식이 더해져 SNS 촬영 명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화 포토존은 미디어아트와 함께 이달말까지 이어지며, 미디어아트 운영시간은 오전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정시마다 약 20분 내외로 송출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부산역 광장을 통해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행락철을 맞아 부산역 광장 이외에도 부산시민공원 남문 입구와 송상현광장 등 주요 명소에 국화꽃 포토존을 조성해 시민맞이에 한창이다.
이번가을, 국화 향기 가득한 포토존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