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이창형 기자]=포항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전 포항수산고등학교)총동창회가 지난 6일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동문인 국민의힘 이상휘 국회의원(포항 남‧울릉)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김정호 총동창회장은 50여 명의 동문들과 함께 포항에서 서울 국회까지 버스로 이동, 이상휘 의원의 안내로 국회 견학을 진행했으며,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 회의실 등 국회의사당 주요 시설을 둘러보았다.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30회 졸업생인 이상휘 의원은 "국회의원 뱃지는 250그램에 불과하지만, 그 무게는 2.5톤으로 대한민국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경제, 산업, 국방, 안보, 그리고 법률 등 모든 것이 결정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해양마이스터고의 동문인 제가 국회의원 300인 중 한 사람으로 이곳에 있을 수 있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제가 행동하고 발언하는 것, 법률을 만드는 것 모든 것이 하나하나 서민들의 생활로 연결되기에 항상 반성하고 성찰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정호 총동창회장은 이번 방문의 의의에 대해 "우리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동문인 이상휘 의원을 응원하기 위해 계획된 것"이라며 "학교의 자랑이고 포항의 자랑인 이 의원이 앞으로 학교와 고향을 위해 더 많은 의정활동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