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다,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국가연구개발사업 지원과제 선정

2024-11-07 16:09

창업성장기술개발(R/D) 선정을 통한 정부지원금 1억2000만 원 확보

마이크로 볼로미터 열화상 센서 관련 기술 조감도 / 포항상공회의소 제공
마이크로 볼로미터 열화상 센서 관련 기술 조감도 / 포항상공회의소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주)보다(김형원 대표, 포항시)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 ‘창업성장기술개발(R/D)’ 의 수혜기업으로 선정됐다.

회사는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 경북지식재산센터의 2024년도 상반기 IP(지식재산)나래 프로그램 수혜기업이다.

회사는 기업이 보유한 마이크로 볼로미터 열화상 센서 관련 기술경쟁력을 인정받아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인 창업성장기술개발(R/D) 수혜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회사는 ‘원적외선 이미지센서용 높은 적외선 흡수율의 2층구조 마이크로 볼로미터 픽셀’ 개발 관련 연구개발(R/D) 사업자금으로 2025년도 말까지 약 1억2000만 원 상당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됐다.

지식재산권 분석을 기반으로 해당 기술분야에 관한 폭넓은 기술전략 컨설팅 모습 / 포항상공희의소 제공
지식재산권 분석을 기반으로 해당 기술분야에 관한 폭넓은 기술전략 컨설팅 모습 / 포항상공희의소 제공

회사는 그동안 경북지식재산센터는 IP(지식재산)나래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표면 구조를 가지면서 복층구조로 형성된 마이크로 볼로미터 센서에 관한 지식재산권 분석을 기반으로 해당 기술분야에 관한 폭넓은 기술전략 컨설팅을 진행했다.

경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이번 IP(지식재산)나래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표면 구조를 갖는 복층구조 마이크로 볼로미터 센서에 관한 맞춤형 지식재산 전략컨설팅을 통한 핵심특허 창출은 물론, 무엇보다 대상기술의 포지셔닝 확립을 기반으로 하는 경쟁우위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이번 국가연구개발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며, "향후 수혜기업의 신청기술과 대상제품이 관련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특허청과 경북도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IP(지식재산)나래 프로그램은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가 수행하는 사업으로, IP(지식재산) 기반 융·복합 컨설팅 제공을 통해 특허 창출과 더불어 수혜기업의 보유기술을 핵심자원으로 하는 지식재산 경영전략 수립으로 기업의 지속성장 가능성과 시장생존력을 높이고 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