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MAUM교육원·마음교육학과,함평 국향대전 ‘치유명상 체험’ 성료

2024-11-05 17:47

“국화꽃과 함께하는 내면 여행: 몸과 마음의 조화 명상 체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MAUM교육원·마음교육학과는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함평 국향대전에서 진행한 ‘치유명상 체험’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디스캔 명상, 정좌 명상, 만다라그리기 등 체험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만다라그리기 체험은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어 많은 관심과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명상 체험에 참여한 시민은 “잠시나마 고요해지는 내면을 만날 수 있었고 자연과 함께 힐링하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MAUM교육원 김경화 원장은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며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광주여대는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MAUM교육 선도대학’의 비전을 가지고 특화된 MAUM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음챙김 과정을 통해 온전한 자기 이해 및 긍정적 수용을 통해 행복감을 높여 그 가치를 지역사회에 나누고 공헌하는 참된 여성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2015년부터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행사 및 생애주기별 MAUM교육 확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