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5일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 개최

2024-11-05 16:54

영천시 경마공원 이주민 융자금 이자차액보전 및 임대주택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3건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

5일 영천시의회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영천시의회 제공
5일 영천시의회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의회는 5일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집행부에서 제출한 '영천시 경마공원 이주민 융자금 이자차액보전 및 임대주택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영천시 노인복지증진 조례안' 등 총 13건과 의원발의 조례안인 '영천시 성인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영천시 임고강변공원 및 영천댐공원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관련해 시민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오는 관광객들에게도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해 준비를 철저하게 해주길 당부했다.

또 공원 관리 구역과 유료‧무료 이용구역도 확실히 정해 이용객들의 혼란이 없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의견을 모았다.

김선태 의장은 “이번에 논의된 의견들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협력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