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오는 11월 7~8일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취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2024 취창업페스타 ‘JOB&STARTUP FESTA’를 개최한다.
특히 창업특강과 채용설명회도 마련되는데, 삼성전자 황유진 박사가 ‘푸드테크와 창업’을 주제로 창업특강을 진행하며, 인기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창업가인 정준하와 진행하는 창업토크쇼를 통해 예비 청년창업자들을 위한 각종 창업 꿀팁들이 전해질 예정이다.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취창업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교육 인프라 지원 체계 홍보를 통한 대학 내 취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취창업페스타는 호남대학교 IT 스퀘어 주차장을 주무대로 다양한 취창업 운영 부스가 운영된다.
취업파트에서는 채용 ZONE에서 제주 신화월드 호텔(람정제주개발주식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등이 참여해 현장 대면 면접, 채용상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직무 컨설팅 ZONE에서는 다양한 직군의 멘토링 상담과 취업 컨설팅으로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한다. 고용정책 ZONE에서는 KT에이블스쿨, 국민취업지원제도, 미래내일 일경험 등 청년 정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창업파트에서는 창업을 활성화하고 창업 성과들을 선보이기 위한 창업동아리 ZONE, 창업보육센터 ZONE. 광주권 대학 창업 아이템 ZONE 운영을 통해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청년 창업 아이템들을 만나보고, ‘2024 지역 문제 해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별도로 마련된 상지관 잡섹션실에서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청년고용정책&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 기업 채용 설명회, 직무 설명회도 통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장에서는 퍼스널 컬러, 무료 스티커 사진 촬영과 같은 부대 행사를 통해 흥미를 느끼고 축제와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은아 취창업지원단장은 “대학 내 취창업분위기를 조성하고 실제 취창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취업과 창업에 대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JOB&STARTUP FESTA’를 개최했다”며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스스로 꿈꾸는 삶으로 도약하기 위한 취창업의 방향을 설정하고 차근차근 준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