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정제평)은 10월 29일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제4회 AI에너지 산학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
AI에너지 산학협력협의회는 AI에너지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호남대학교 LINC 3.0 사업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참여’와 ‘호남대학교 2024 산학협력 교류의 날 & 성과 교류회 참여’를 독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AI에너지 산학협력협의회 참여기업 중 재직자 교육에 관심 있는 기업을 위해 ‘가족회사가 희망하는 재직자 교육 내용을 전문가를 활용하여 교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했으며, 관심 기업 중 ㈜비에이에너지에서 재직자 교육에 참여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그리고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참여 기업과 기술지도,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의 ‘호남대학교 2024 산학협력 교류의 날 & 성과 교류회’ 참여를 독려했다.
AI에너지 산학협력협의회 간사를 맡고 있는 김한석 교수(산학협력단)는 “참여기업의 우리 대학 산학협력 활동 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호남대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커넥티드, ㈜그리다에너지, ㈜센서시스템, ㈜비에이에너지와 연구기관인 한국광기술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