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스포츠교육원, 광주 숭일중 ‘청소년 이스포츠 게임교실’ 운영

2024-11-03 05:13

함께 만드는 e스포츠 진로 사다리…이스포츠 직무 체험 프로그램 진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학과장)은 10월 23일 광주 숭일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이스포츠 게임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게임교실은 이스포츠 분야의 직무 세계를 직접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과정으로 구성하고 교육은 학년별 교육과정을 세분화하여 운영했다.

1학년 학생들은 ▲이스포츠 산업 이해하기 ▲다양한 이스포츠 산업 직무 이해하기 ▲이스포츠 진로 설계 ▲가상모바일 이스포츠 대회 기획 및 운영 등의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2, 3학년 학생들은 콘텐츠 제작에 초점을 맞추며 ▲이스포츠 캐릭터 설정 및 스토리텔링 ▲구성 요소 디자인 작업 등을 포함하여 자신만의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수업을 진행했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정연철 원장은 “이번 이스포츠 게임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체험하며 미래의 진로를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이스포츠 분야에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2024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4년 호남대학교가 위탁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대표 프로그램인 ‘청소년 이스포츠 게임교실’은 지역의 단위학교를 대상으로 전문가를 파견하여 이스포츠산업의 다양한 직무와 관련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외에도 프로게이머 유망주 발굴 및 육성, 현장 실무형 이스포츠 직군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스포츠체험 및 동아리 단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교육원 전화(062-380-8562)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