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10월 30일 조선대학교병원 간호교육실에서 간호관리자 및 간호교육팀 50명을 대상으로 ‘2024년 간호관리자 워크숍-관리자의 영향력을 높이는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지원과 간호학과(학과장 하윤주)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뷰티미용학과 전현진, 조고미 교수와 임연화, 허은서 대학원생이 교육강사로 참여, ▲퍼스널컬러진단 ▲메이크업스타일링 ▲이미지메이킹 등 간호관리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임연화 박사과정 대학원생은 “간호관리자들이 본인의 이미지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각자의 특성에 맞는 패션, 헤어, 메이크업 등의 비즈니스 스타일링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미용 전문가로서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더욱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현진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간호관리자들이 프로패셔널한 이미지와 자신감을 갖추고, 나아가 조직 내에서 긍정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뷰티미용학과의 전문성을 살린 봉사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학혁신사업단 송창수 단장은 “이번 행사가 호남대학교와 조선대학교병원이 함께 조성하는 공동학습 생태계의 토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간호관리자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지(地)·산(産)·학(學) 거버넌스 운영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