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화끈·개운’ 짬뽕 페스티벌 초청가수 리스트 떴다(+주차, 먹거리)

2024-10-30 11:32

다양한 짬뽕 체험으로 가득한 축제

전북 군산시에서 '2024년 짬뽕페스티벌'이 다음 달 1일부터 2일까지 짬뽕 특화거리인 장미동 동령길 일대에서 열린다고 30일 밝혔다.

짬뽕 자료 사진  /  Hyeong-Taek Lee-shutterstock.com
짬뽕 자료 사진 / Hyeong-Taek Lee-shutterstock.com

축제 첫날에는 오하나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90년대의 인기 드라마 ‘질투’ 주제가를 부른 유승범과 ‘사랑하기에’의 이정석, ‘걸어서 하늘까지’의 장현철 등 추억의 인기가수들이 축하 공연을 펼친다. 이들은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행사장 배치도 / 군산 짬뽕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행사장 배치도 / 군산 짬뽕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이어지는 행사에서는 짬뽕을 주제로 한 영상 공모전 '1분 영상제'와 '군산짬뽕 인생1컷'의 시상식이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2024년 짬뽕페스티벌' 홍보 이미지. / 군산 짬뽕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2024년 짬뽕페스티벌' 홍보 이미지. / 군산 짬뽕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행사 기간 동안에는 맛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축제의 주인공인 짬뽕을 맛볼 수 있는 맛집 부스에는 짬뽕 특화거리 내 입점된 9곳과 군산의 4곳 짬뽕집이 참가한다. 또한, 세계 각국의 이색 짬뽕이 소개되며, 일본,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4개국이 본토 국물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짬뽕에서 영감을 얻은 짬뽕빵, 짬뽕라면, 짬뽕오란다 등 다양한 메뉴가 관광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산의 중식당을 방문하고 3만 원 이상의 이용 영수증을 제출하면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군산짬뽕 어디까지 가봤니?' 기획 행사도 마련돼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대가수 라인업 / 군산 짬뽕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초대가수 라인업 / 군산 짬뽕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군산짬뽕특화거리 인근에 무료 주차장이 마련돼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임시 주차장도 운영된다. 그러나 축제 기간에는 방문객이 많아 주차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최대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적절한 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군산역에서 버스나 택시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며, 군산터미널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쌀쌀한 가을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시점에 군산짬뽕페스티벌에 오셔서 얼큰하고 화끈하며 개운한 짬뽕맛을 즐기길 바란다”며 “가족, 친구와 함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2024 군산 짬뽕 페스티벌

- 축제 기간: 2024년 11월 1일(목)~11월 2일(금), 2일간

- 축제 장소: 짬뽕 특화거리(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장미동 22-1)

■개막 축하공연

- 일시: 2024년 11월 1일(목) 오후 6시 30분~9시

- 장소: 짬뽕 특화거리(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장미동 22-1)

- 출연 가수: 장현철, 유승범, 백봉기, 이정석, 이규석, 전원석

■폐막공연 및 폐막식

- 일시: 2024년 11월 2일(금) 오후 5시~6시

- 장소: 짬뽕 특화거리(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장미동 22-1)

- 출연 가수: 철희, 박나윤

■ 축제장 오시는 길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장미동 22-1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