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예천군, 제9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안전축제' 조성

2024-10-30 11:28

‘2024 예천농산물축제’, ‘축산물 소비촉진행사’ 안전관리 만전

제9회 예천군 안전관리위원회 회의 모습 / 예천군 제공
제9회 예천군 안전관리위원회 회의 모습 / 예천군 제공

[위키트리=예천] 황태진 기자 = 경북 예천군이 민관 공동으로 대규모 지역 축제의 안전관리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군은 29일 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오는 11월 1~3일까지 개최되는 '2024년 농산물 축제 및 축산물 소비촉진행사'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기 위한 ‘제9회 예천군 안전관리위원회’ 를 개최했다.

축제기간 순간 최대 관람객 1000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군 관련 부서장, 예천경찰서, 예천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이 참여한 이날 회의는 관련기관의 안전관리위원들과 축제‧행사 주최부서가 참석해 축제와 행사 전반에 걸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제9회 예천군 안전관리위원회에 참가한 지역 기관장들 / 예천군 제공
제9회 예천군 안전관리위원회에 참가한 지역 기관장들 / 예천군 제공

이에 위원회는 관람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행사장 인파 밀집 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안전사고 상황 발생 시 조치방안, 축제장 안전관리대책 등을 꼼꼼히 검토하고 안전관리계획을 가결했다.

또, 축제‧행사 주최부서는 이날 심의과정에서 도출된 안전관리 의견을 반영해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축제는 많은 군민과 관람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과 현장 여건에 맞는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군민과 관람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모두가 공동의 사명감으로 축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