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휘 의원, 포항 오천고 교실 증축 특별교부세 13억5천만원 확보

2024-10-27 15:06


이상휘 의원 “지역 특성을 감안한 학생들의 복지와 교육 수요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국민의힘 이상휘 국회의원(포항 남·울릉)/이상휘 의원실
국민의힘 이상휘 국회의원(포항 남·울릉)/이상휘 의원실

[포항=이창형 기자]=국민의힘 이상휘 국회의원(포항 남·울릉)은 27일 오천고등학교 교실 증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세 13억5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오천중·고등학교는 2동 교사동을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함께 사용하다 보니 시간표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로 쉬는 시간마다 소음이 발생해 양쪽 수업에 방해가 되는 등 면학 분위기 조성에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

이 때문에 지난해까지 교실 이전 공사를 통해 두 학교 공간을 완전히 분리하는 작업을 완료했지만, 그 결과 오천고등학교는 교실이 6실 가량 부족한 상태가 되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실 증축공사가 필요하지만, 27억원이 넘는 사업비를 학교와 법인의 재원으로 충당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교육부 지역교육 현안 특별교부금 13억5천만원을 확보하고, 나머지 비용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시설비 예산을 배정하기로 하면서 지역 숙원사업이던 오천고등학교 교실 증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상휘 의원은 “오천중·고등학교는 읍면 지역 학교로 주변에 제철 산단과 해병대가 있어 교육여건상 학교 자체적으로 학생들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켜야하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지역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