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용 와이셔츠는 아무리 빨아도 금새 목부분이 누렇게 되기 마련이다. 피부에 접촉하며 땀과 피지로 인해 생기는 것인데. 그럴때마다 매번 새로 살 수도 없는 노릇. 비싸게 주고 세탁소에 맡기지 않아도 집에서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1. 베이킹 소다와 식초
누렇게 변한 셔츠에 베이킹 소다를 뿌린 뒤, 그 위로 식초를 뿌려준다. 거품이 일어나면 부드럽게 문지른 후 30분 뒤 세탁해주면 된다.
2. 산소계 표백제
물에 산소계 표백제를 적당량 섞고 누런 부분을 담궈둔다. 일정 시간이 지난 뒤 꺼내 세탁해주면 깨끗해진 셔츠를 만나볼 수 있다.
3. 레몬즙과 소금
레몬즙에는 표백 성분인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얼룩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데. 누런 부분에 레몬즙을 뿌려 적셔준 다음 소금을 뿌려준다. 잘 문질러 30분 둔 다음 찬물로 헹군 뒤 세탁해주면 깔끔해진다. 또, 레몬즙을 뿌리고 햇빛 아래 두면 자외선과 레몬의 산성 성분이 결합하여 표백효과를 높여준다.
이렇게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레몬즙은 우리 몸에도 좋은데. 최근 100% 유기농 레몬즙이 140,000포 판매 돌파 기록을 세워 화제라고. 바로 뉴네이처의 '톡톡 유기농레몬즙'이 그 주인공이다. (바로가기)
뉴네이처 레몬즙은 식품 첨가물 전혀 없이 오직 스페인산 유기농 레몬 100% 착즙한 레몬즙인데. HACCP 인증은 물론, 미국 FDA 식품 시설 등록, ISO 22000 인증, HALAL 인증, 유기가공식품 인증까지 받아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시중에 나와있는 일반 레몬즙들과는 달리 과즙 항량이 95% 첨가되어야하는 과채주스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채소나 과일을 압착하거나 분쇄하여 얻은 즙을 원료로 제품을 만든 것)
농축 과즙을 재구성한 것이 아닌, 신선한 상태의 레몬 그 자체를 압착해 짜내는 NFC 착즙 방식으로, 인공첨가물이나 보존료 없이 자연 그대로인 레몬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았다.
뉴네이처의 톡톡 유기농레몬즙은 현재 택샵 홈페이지에서 신제품 입점 이벤트로 41%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레몬즙으로 살림도, 건강도 챙기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제품명 : 100% NFC 톡톡 유기농레몬즙 (바로가기)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