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엘리스연구소는 최근 ㈜웰니스스포츠&미래체육연구소(이하 미래체육연구소)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매년 개최되는 공공기관 최초 반려견 수영장 ‘멍푸멍푸’ 운영과 관련해 협력하게 된다.
앞서 미래체육연구소는 지난달 14∼15일 경기 시흥시와 함께 '멍푸멍푸’를 개장하고, 1000명의 펫팸족(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을 불러들였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김지훈 미래체육연구소장은 “반려인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그토록 많이 들을 줄 몰랐다”며 “펫팸족들이 얼마나 갈증을 느껴왔는지 피부로 알게 됐고, 반려인들의 높은 의식 수준을 경험했다"고 돌아봤다.
국제엘리스연구소 측은 “성공적인 ‘멍푸멍푸’ 행사를 보며 펫팸족의 물놀이에 흥미를 느꼈다"며 "앞으로 미래체육연구소와 협력해 다양한 곳에서 펫팸족들을 만족시키는 ‘펫 휴머니제이션’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글로벌 펫케어 산업 규모는 2020년 2300억 달러에서 연평균 6.1%씩 성장해 2027년 3500억 달러로 증가할 전망이다. 글로벌 펫케어 산업은 ▲MZ세대의 부상 ▲펫 수명의 증가 ▲인구구조 변화 ▲근무 형태의 변화 ▲펫테크 발전 등의 요인으로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