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노희용)은 2024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신진예술인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 광주예술인복지지원사업’에서 ‘광주예술인아카데미’의 과정 중 하나이다.
본 과정은 10월 31일(목), 11월 1일(금), 11월 7일(목) 등 3회에 걸쳐 오후1시30분부터 6시까지 빛고을시민문화관 4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1,2회차 행정 분야는 사업계획서 작성, 보조금 집행,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작에 대해 알려주며, 주성진(문화용역 대표), 김소영(한미회계법인 회계사), 임영규(전라남도정책 자문위원), 윤상림(윤피티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3회차 홍보 분야는 조민희(온컴퍼니 대표), 김민정(SNS마케팅 전문강사)가 강사로 나서 성공적인 홍보 전략을 전수할 예정이다. ▲성평등한 예술 환경 조성을 위해 전 회차 예술인 권리보호 관련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 대상은 광주광역시 거주 예술인으로 2019년 이후 예술활동 실적이 1건 이상 있는 신진예술인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단, 개인의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모든 광주광역시 거주 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신진예술인이 아닌 경우에도 참여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회차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회차별 운영 3일 전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링크 주소는 광주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액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