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인도로 무자비하게 돌진하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는 강원도 춘천 시내 한 도로에서 일어났다.
21일 오전 11시 30분쯤 춘천 효자동 한 도로에서 50대 A 씨가 운전하던 팰리세이드 차량이 갑자기 인도로 돌진하면서 70대 보행자 B 씨를 쳤다. 이 사고로 B 씨는 크게 다쳐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B 씨는 큰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사고를 낼 당시 음주 운전은 아닌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 씨 진술을 바탕으로 사고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수사에 나섰다. 정확한 내용은 더 많은 조사가 이뤄져야 하겠지만, A 씨는 사고 당시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을 잘못 밟았다는 진술을 경찰에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사건 전말을 밝히기 위해 A 씨 동승자 진술, 그리고 도로에 설치된 CCTV 영상을 통해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을 착각해 발생하는 사고가 최근 들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같은 사고는 고령 운전자나 초보 운전자 사이에서 자주 발생하며 문제가 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운전자 교육 강화, 긴급 제동 시스템이나 페달 오작동 방지 장치 도입에 대한 차량 기술 개선 등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