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겸 MC 조세호 결혼식 하객 라인업이 화려한 시상식을 방불케 한 가운데, 배우 안재욱이 하객으로 참석한 사실이 알려져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조세호는 지난 20일 오후 6시 중구 서울 신라호텔에서 9세 연하 비연예인과 결혼식을 올렸다.
친구 남창희가 사회를, 배우 이동욱이 축사를 맡았다. 조세호의 은사인 전유성이 결혼식 주례를 진행했다. 또한 가수 김범수, 태양, 거미가 축가로 결혼식을 축복했다.
이 밖에도 초호화 하객 라인업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개그맨 김영철, 슈퍼주니어 은혁, 배우 이다인-이승기 부부, 개그우먼 박나래, 방송인 유재석, 배우 민효린, 배우 유연석, 배우 오나라, 가수 딘딘, 가수 산다라박, 온라인콘텐츠창작자 문상훈, 방송인 유병재, 배우 이수혁, 배우 이성경, 가수 전소미, 온라인콘텐츠창작자 덱스, 가수 김종국, 배우 송승헌, 개그우먼 김지혜-개그맨 박준형 부부, 투바투 범규, 작곡가 코드 쿤스트, 가수 노사연, 모델 아이린, 몬스터엑스 셔누, 엑소 도경수, 배우 이광수, 모델 배정남, 가수 지드래곤, 가수 정용화, 엑소 찬열, 배우 이유비, 개그맨 지상렬, 잔나비 최정훈, 개그맨 임하룡, 배우 차태현, 방송인 광희, 슈퍼주니어 규현, 배우 이진욱, 가수 조현아, 배우 이시영, 배우 이동휘, 가수 케이윌, 방송인 박명수, 가수 세븐, 셰프 이연복, 개그맨 남희석, 개그맨 김준호, 슈퍼주니어 김희철, 가수 KCM, 배우 박신혜-최태준 부부, 개그맨 김수용, 배우 류준열, 가수 설현, 모델 주우재, 방송인 풍자, 김태호 PD, 모델 신현지, god 박준형, 가수 겸 배우 나나, 배우 최지우, 방송인 강호동 등이 참석했다.
이날 단연 눈에 띈 것은, 유쾌한 인연이 있는 배우 안재욱이었다. 2015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당시 방영 중이던 MBC 예능 '세바퀴'에서 조세호는 "안재욱 결혼식은 왜 안 왔어?"라는 가수 김흥국의 질문에 "모르는데 어떻게 가요?"라고 답한 장면이 큰 웃음을 안겼고, 그에게 전성기를 가져다주었다. 조세호의 억울해하는 표정은 많은 패러디를 만들었고, 조세호에겐 '프로 불참러'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러한 연이 있는 안재욱이 조세호 결혼식에 참석하자 이날 한 연예 매체는 '안재욱, 저는 조세호 결혼식에 왔어요'라는 제목으로 안재욱 사진 기사를 내보내기도 했다.
다만 조세호에게 ‘프로불참러’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준 김흥국은 아쉽게도 이날 참석하지 못했다. 결혼식 초대를 받았지만 스케줄 문제로 참석이 어렵게 되자, 이에 김흥국은 미리 조세호에게 미안한 마음과 함께 축하하는 마음을 건넨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식은 같은 날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했다. 누리꾼들은 “조세호 결혼식에 온 안재욱ㅋㅋㅋㅋㅋ 이게 이렇게 완성이 되네”, “진짜 대인배다”, “대서사의 완성”, “와 조세호는 불참했는데 안재욱은 가네”, “헐 조세호 어떡해…”, “김흥국 씨는 왜 안 가셨냐고요ㅋㅋㅋㅋㅋ”, “표정 위풍당당”, “조세호 말도 들어보자”, “그 와중에 김흥국이 불참한 것까지 완벽한 세계관” 등 열띤 반응을 내비쳤다.
한편, 결혼식을 마친 조세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혼 발표가 생각보다 빨리 알려져서 이미 결혼했다고 생각해 주시는 분들도 꽤 계셨다"며 "조금 전 너무나 많은 분의 축하와 축복 속에 결혼식을 잘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에 함께해 주고 축하해 준 모든 분에게 다시 한번 깊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결혼 준비 하면서 많은 분의 도움을 받았는데, 그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살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조세호는 21일부터 약 열흘에 걸친 신혼여행을 마친 뒤 서울 용산에서 신혼생활을 이어간다.
이하 조세호 SNS 글 전문
안녕하세요 조세호입니다.
결혼 발표가 생각보다 빨리 알려져서 이미 결혼했다고 생각해 주시는 분들도 꽤 계셨는데요.
조금 전 너무나 많은 분들의 축하와 축복 속에 결혼식을 잘 마무리했습니다.
무엇보다 오늘 이 자리 함께해 주시고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의 인사 전해드리고 싶고요. 또한 이 글을 읽으시면서 축하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도 감사 인사드려요.
이번 결혼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는데 그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살아가겠습니다.
앞으로 평생을 함께할 두 사람 서로 아끼고 의지하며 보내주신 축복 한아름 안고 감사히 행복하게 살아갈 모습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밤들 보내주시고요
신혼여행 잘 다녀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