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대한민국 명장·청년창업가와 함께 특별한 레시피를 공동개발했다. 서구는 지난 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대한민국 명장과 함께하는 청년창업가 키움 프로그램 ‘명장성공스쿨’성과 공유회를 개최, 이 자리에서 특별레시피를 선보였다.
서구는 지난 5월부터 대한민국 명장인 안유성 대표(조리분야 가매일식), 마옥천 대표(제과·제빵분야 (주)베비에르)와 협력해 청년창업가 성공을 위한 ‘명장성공스쿨’을 추진해 왔다. 교육은 명장들이 직접 청년 창업가의 매장을 방문해 레시피, 위생관리, 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됐으며 19일 그동안의 노력을 담은 레시피를 공개했다.
성과공유회에는 흑백요리사 출연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안유성 명장이 조리분야의 김민재 대표(청년키움식당-솥밥, 족발찜 밀키트), 신재원 대표(순탄고기-고기한상 밀키트)와 대표 레시피를 발굴해 완성한 메뉴를 공개했다.
또 동네빵집의 신화 마옥천 명장은 김태희 대표(브리티 갤러리카페-크로와상샌드위치), 박정이 대표(뮈르뮈르-바게트토스트), 조우리 대표(아우터베이크하우스-앙금치아바타)에게 매장 맞춤형 메뉴 선정과 프랜차이즈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며 탄생시킨 메뉴를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호남 유일 대한민국 명장 두 분을 보유한 서구가 지역 청년의 사업 성공을 위해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하는 중요한 사례가 됐다”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