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가 프랑스에서 근황을 전했다.
곽튜브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프랑스 오토바이 여행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항상"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게시물에는 "#기사식당"이라는 태그도 포함됐다.
사진 속 곽튜브는 유튜버 빠니보틀과 함께 오토바이를 타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는 엄지를 치켜세우거나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여행을 만끽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게시물은 지난 8월 30일 이후 약 6주 만에 처음으로 올라온 것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앞서 곽튜브는 지난 8월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학교 폭력 의혹을 받았던 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을 옹호하는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그는 비판이 이어지자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나 또한 상처가 있어 누구보다 이 문제를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내 자만이었다. 내가 무지하고 경솔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자숙에 들어갔다.
한편, 곽튜브는 방송에서도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그는 SBS '팔도 주무관'과 EBS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 3'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팔도 주무관'에서는 9급 공무원으로 재취업하는 과정을 담으며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방송에서 그는 전남 강진군 인구정책과에 배정돼 공무원 업무를 체험하고, 시골 학교에서 특별 수업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SBS '팔도 주무관'은 오는 20일 오후 11시 5분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