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민경이 2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만의 혈당 관리 노하우를 공개했다. 2일 기준 영상 조회수는 76만회를 넘어섰다.
그는 "저도 열심히 혈당 관리를 하고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 레몬즙 짠 물부터 한 컵 마신다"고 밝혔다.
수많은 연예인이 입을 모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말하는 레몬수. 국내 연예인부터 세계적인 톱스타들의 관리 비법으로 유명하다. 실제 여배우들이 7~11kg 감량 비법 중 하나를 레몬수라 밝히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강한 신맛을 띠는 레몬은 산성이지만 소화되고 나면 알칼리성으로 변한다. 따라서 아침 공복에 마셔주면 밤사이 쌓인 독소가 배출되고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꾸준히 섭취해 주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데.
전문가들은 레몬물을 꾸준히 마실수록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미국 애리조나 연구팀의 '레몬 섭취와 신체 변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몬에 포함된 아스코르비산 성분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자극해 평소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몬이 다이어트 효과에 좋다는 사실을 처음 입증한 것이다. 연구팀은 "레몬물을 꾸준히 마시면 평소보다 30%의 칼로리를 더 소비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항염, 항암, 피로회복, 디톡스, 신장결석 생성 감소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 물에 레몬 하나 타 넣었을 뿐인데 몸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면 앞으로 먹지 않을 이유가 없겠다.
이에 최근 유기농 레몬즙이 핫하다. 홈쇼핑에서 대박을 터뜨리면서 너도나도 유기농 레몬즙 생산에 한창이다. 착즙기로 레몬을 짜고 꼭지와 씨앗을 제거하고 우려내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매일 레몬수를 마실 수 있게 도와준다.
유기농 레몬즙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레몬 함량 100%인 제품을 고르는 것이다. 첨가물 없이 레몬 그 자체를 착즙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래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물 한 방울 없는 NFC 착즙 공법을 적용해 순수 레몬 과실만을 1포에 쏙 담은 '순 유기농 레몬즙 스틱'을 소개한다. 현재 택샵에서 15포 2박스를 단돈 19,800원에 판매 중이다.
레몬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펙틴 섬유질이 지방 대사에 영향을 미쳐 체내 지방을 억제한다.
또, 포만감을 줘 식사량 조절을 돕고 신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향상시키며 미네랄과 구연산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혈관 건강, 디톡스, 장운동 촉진, 항염, 항암, 신장결석 생성 감소 등 건강 여러 측면에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에는 1포당 스페인산 순 유기농 레몬이 1과(65g) 함유되어 있다. 과일을 농축하지 않고 그 어떤 첨가물 없이 압착해 짜낸 즙이다.
섭취 방법 또한 간단하다 물 500ml~1L에 1포를 기호에 맞게 희석하면 된다.
탄산수에 타면 레몬 에이드, 샐러드에 뿌리는 레몬 드레싱,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하는 요리 도우미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꾸준히 레몬수를 마셔줄 경우 피부 관리와 다이어트, 해독 효과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여러 가지 성분이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면서 신장결석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실제 매일 4온스 정도의 레몬 음료를 2L 정도의 물과 함께 마실 경우, 신장결석 생성을 87%까지 감소할 수 있다.
실제 소비자들은 "바쁜 아침,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영양제 대신 챙기기 좋아요", "운동할 때 물 대신 마셔요", "하이볼, 요리에 활용하기 좋아요", "순 유기농 레몬즙이라 여기서만 구매해요" 등 반응을 보였다.
유기농 레몬즙 스틱은 온라인몰 택샵에서 국내 단독 51% 특가 19,800원, 무료배송에 구매 가능하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택샵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자. (바로가기)
*제품명 : [메디트리] 스페인산 순 유기농 레몬즙 스틱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