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관광열차 대폭 할인... 대상·가격·기간 공개

2024-10-17 09:12

가을철 여행 수요 촉진, 최대 50% 할인 혜택 제공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특별 혜택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동해산타열차를 포함한 5개 노선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지난 16일 발표했다. 이번 할인은 '2024 여행가는 가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다음달 30일까지 적용된다.

남도해양열차. / 코레일
남도해양열차. / 코레일

코레일은 이번 할인을 통해 가을철 여행 수요를 촉진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5개 노선의 관광벨트열차 운임을 최대 50%까지 줄여준다. 할인 대상 열차는 동해산타열차(강릉분천), 백두대간 협곡열차(영주~분천~철암), 서해금빛열차(용산~온양온천~익산), 남도해양열차(서울~여수엑스포, 부산~광주송정), 정선아리랑열차(청량리~민둥산) 등이다.

또 철도 자유여행패스인 ‘내일로’도 권종에 상관없이 1만원 할인된다. ‘유스권(만 29세 이하)’의 경우 연속 7일권이 7만원, 선택 3일권이 6만원에 제공된다. 연령 제한이 없는 ‘어덜트권’은 연속 7일권이 10만원, 선택 3일권은 9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인구감소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행상품인 ‘지역사랑 철도여행’도 마련됐다. 이 상품을 통해 자유여행을 하면 KTX 1만원 할인권이 제공된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열차를 구매하고, 지정 관광지의 QR 코드를 인증하면 다음 달에 열차 40% 할인쿠폰과 함께 KTX 1만원 할인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열차 이용 기간은 11월 한 달간이며, 할인 상품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전국 여행센터, 모바일 앱인 ‘코레일톡’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예매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2024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의 최영철 여행플랫폼처장은 “여행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부담 없이 기차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특히 인구감소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