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하 HUSS)은 10월 15일 오후 3시 4107호 강의실에서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을 초청, '광주 관광의 Quantum Jump'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번 강연은 지역 관광 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미래의 관광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고민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했다.
김진강 사장은 “광주관광공사(GJTO)의 대표로서 ‘Quantum Jump’라는 용어를 통해 광주 관광의 혁신적 변화”를 강조하며, “특히 젊은 세대가 관광 산업의 주역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진강 사장은 “관광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문화와 사람을 잇는 중요한 연결 고리”라며, “광주가 가진 고유한 문화와 현대적인 요소를 잘 조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광주 관광 정책의 방향성과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의 필요성도 언급했다. 김 사장은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관광 정책, 예를 들어 지역 문화 자원 활용과 관광 인프라 확충, 지역 주민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면서 “광주 관광의 성공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며, 대학생들이 이러한 정책에 기여하고, 지역의 관광 자원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독려했다.
참석 학생들은 “김진강 사장의 열정적인 강연이 학생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연계하여 광주 관광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