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나의 솔로곡 ‘업(Up)’이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챌린지 영상 속 그가 입은 바지 역시 연일 화제다.
‘업’은 카리나가 에스파의 두 번째 콘서트 ‘싱크: 패러렐 라인(SYNK: Parallel Line)’에서 처음 선보였던 미발매 곡이다.
콘서트에서 선보인 카니라의 '업'이 팬들은 물론 대중 사이에서도 크게 화제 되며 정식 발매 요청이 잇따랐다.
이에 지난 9일 정식 음원으로 깜짝 발표되며 팬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했다.
이 곡은 오는 21일 발매될 에스파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중 하나로 미리 공개된 곡임에도 불구하고 발매와 동시에 멜론 톱 100은 물론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업’은 카리나의 춤선과 음색이 돋보이는 힙한 댄스곡이다.
특히 ‘아이 펌프 잇, 아이 펌프 잇(I pump it, I pump it)’이라는 가사에 맞춰 카리나가 팔다리를 힘차게 흔드는 퍼포먼스는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댄스 챌린지로도 유행하고 있다.
통이 넓은 바지와 볼캡을 쓴 카리나의 영상은 조회 수 100만 회를 넘기며 큰 인기를 끌었다. 더불어 영상에서 카리나가 입고 있는 바지와 모자, 상의에도 큰 관심이 쏟아졌다.
에스파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 카니라의 '업' 댄스 챌린지 영상에서 카리나가 입었던 바지는 '락케이크' 제품이다. 가격은 정가 14만 9000원이며 16일 기준 40% 할인된 8만 9400원의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카리나는 윈터, 닝닝, 지젤과 함께 그룹 에스파로 2020년 11월 17일 데뷔했다. 이후 'Black Mamba(블랙 맘바)', 'Next Level(넥스트 레벨)', 'Armageddon(아마겟돈)', 'Supernova(슈퍼노바)' 등의 곡들을 연달아 히트 시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나 카리나는 그룹 내 최고 인기 멤버 중 한 명으로 어마어마한 팬덤 화력을 증명한다.
올해 초 배우 이재욱과의 열애설로 팬들 사이 응원한다는 의견과 아직 열애설은 이르다는 의견으로 갈리며 잠시 갈등을 빚는 듯했으나 금세 다시 그 인기를 회복하며 여전한 가요계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카리나가 속한 에스파는 오는 21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위플래시(Whiplash)’를 발매해 '슈퍼노바', '업'의 인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