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임우일 사과문…“문제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이유)

2024-10-16 16:31

16일 임우일 사과문 올리며 팬들에 고개 숙여

개그맨 임우일이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최근 자신이 일으킨 논란에 대해 고개를 숙였다.

개그맨 임우일 / 뉴스1
개그맨 임우일 / 뉴스1

임우일은 16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180초'에 사과문을 올렸다.

머리숱이 많은 연예인으로 유명한 임우일은 최근 한 탈모 개선 제품의 광고 모델로 출연했다. 그러자 유튜버 '사망여우'가 임우일이 출연한 광고에 대해 "허위 과대광고"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다른 네티즌들도 이런 주장에 동조하면서 논란은 커졌다.

임우일은 "빠르게 상황을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계약 사항들이 있다 보니 이 글을 쓰기까지 시간이 걸렸다. 제 무지함으로 부족한 저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끼쳐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늦은 나이에 받는 관심과 수익에 눈이 멀어 바보같이 광고를 찍으면서도 이 광고가 문제가 될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광고가 논란이 된 걸 인지한 이후 대행사에 상황을 전달했고 논란이 된 광고를 모두 내려달라고 요청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게 늘 주의하고 또 주의하겠다. 그리고 제가 건방지게 잘못하거나 실수하는 게 있다면 이번처럼 따끔하게 혼내달라. 그것까지 관심이라 여겨 늘 감사히 듣고 정신차리고 살겠다"라고 다짐했다.

다음은 개그맨 임우일 사과문 전문이다.

죄송합니다. 임우일입니다.

빠르게 상황을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계약 사항들이 있다보니 이글을 쓰기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 무지함으로 부족한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끼쳐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늦은 나이에 받는 관심과 수익에 눈이 멀어 바보같이 광고를 찍으면서도 이 광고가 문제가 될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광고가 논란이 된 걸 인지한 이후 대행사에 상황을 전달했고 논란이 된 광고를 모두 내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저의 무지로 인해 저를 믿어주셨던 분들게 심려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무엇하나 잘난것 없는 사람에게 과분한 관심을 주셨기에 그 관심이 얼마나 소중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게 늘 주의하고 또 주의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건방지게 잘못하거나 실수하는 게 있다면 이번처럼 따끔하게 혼내주세요. 그것까지 관심이라 여겨 늘 감사히 듣고 정신차리고 살겠습니다.

제 멍청함으로 문제를 일으켜 다시한번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정말.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