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가 자체브랜드 주식류 40개 품목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6일 롯데마트·슈퍼는 자체브랜드(PB) '요리하다' 출시 9주년을 기념해 '요리하다 브랜드 페스타'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선 '요리하다' 상품 중 주식류 상품을 엄선해 역대급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줄곧 상승하는 외식 물가로 인해 늘어난 집밥 수요를 고려해 가격과 품목에 중점을 뒀다.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로 전국 롯데마트·슈퍼뿐만 아니라 온라인 롯데마트몰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체 브랜드 상품 행사 중 역대 최다 품목을 선보인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이 행사 카드로 결제할 경우 온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번 행사 대표 상품인 '요리하다 LA식 꽃갈비(600g)'를 할인가 1만740원에 선보인다. '요리하다 차돌 된장찌개(640g)'는 5994원, '요리하다 맛김치(900g)'는 5094원으로 모두 3000원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행사 상품 중 20개 품목은 3000원 미만으로 제공한다. 또 '요리하다 미역국(500g)', '요리하다 대패삼겹볶음밥(250g)' 등 12개 품목은 1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요리하다' 40개 행사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요리하다 보냉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 이용 고객은 롯데마트·슈퍼 고객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 주문 상품과 동봉해 배송된다.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선 ‘롯데마트GO’앱을 활용한 '스탬프 적립' 행사가 진행된다. '요리하다' 행사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를 제공해 적립한 스탬프 7개당 엘포인트 1000점을 증정한다.
또 '요리하다' 특별 영상 콘텐츠 '지석진도 쉽게 요리하다'를 공개할 예정이다. '요리하다'의 강점인 쉬운 조리법과 뛰어난 맛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함이다. 해당 영상은 요리에 서툰 지석진이 '요리하다' 상품으로 9첩 반상을 차려 초대 손님에게 대접하는 과정을 담는다.
문경석 롯데마트·슈퍼 식품 PB개발팀장은 "역대 최다 품목, 최대 할인율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물가 부담은 줄이고 고객의 입맛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