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오는 17일 '2024 K-뷰티엑스포 코리아' 개막

2024-10-14 16:50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

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국내 뷰티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2024 K-뷰티엑스포코리아(이하 K-뷰티엑스포)’를 2전시장 7, 8홀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4 K-뷰티엑스포코리아 포스터
2024 K-뷰티엑스포코리아 포스터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K-뷰티엑스포는 국내 참가기업은 물론 중국, 대만, 베트남에서 단체관을 마련했다.

또한 미국, 일본 등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K-뷰티 시장 외에도 프랑스, 독일, 태국 등 총 13개국 416개사에서 600부스 규모 참여해 전년 대비 약 130% 이상 확대돼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주최 측은 올해 행사의 핵심 키워드는 진성 바이어 초청을 통한 ‘국제화’라고 밝혔다.

특히, 코트라 무역관을 통해 매출액과 수입 이력 등을 정량화하여 엄선한 46개국 110개 사가 초청되며 행사 첫날 코스트코 미 본사 부회장 참관단이 방문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총 500여개 사의 해외 바이어가 자비로 참관을 신청할 정도로 K-뷰티와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국내 바이어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쿠팡과 SSG닷컴, 롯데홈쇼핑 등 국내 주요 유통 MD 40개사를 초청해 입점을 지원하는 ‘유통 MD 구매상담회’가 있으며 이외에도 ‘대한민국 화장품 OEM협회’가 마련한 단체관에서는 완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참여가 저조했던 OEM/ODM 기업들의 특화된 제조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관객들을 위한 각종 컨퍼런스도 개최된다.

비즈니스 상담회
비즈니스 상담회

북미시장 공략과 유럽 E-커머스 등 글로벌 시장개척 ‘K-뷰티 인사이드 콘서트’가 진행되며 알리바바코리아, ‘도우인(틱톡)’ 본사 담당자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의 입점 방법과 진출 전략에 대한 팁도 확인할 수 있다.

또, ‘The Rising 2025’ 세미나에서는 아마존, 쇼피코리아 등 주요 연사들의 초청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K-뷰티엑스포는 참관객들의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1만원 이상 기부 시 총 6만원 상당의 협찬품을 골라갈 수 있는 ‘BeautyFull’ 이벤트가 있다.

모금액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의 건강한 피부를 위한 생활용품 키트 구매비로 사용되며 참여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도 발급된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초청을 통한 현장 스케치와 퍼스널컬러 진단, 선착순 시크릿백 증정 등이 있으며 K-뷰티엑스포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인증 시 현장에서 선착순 경품을 증정한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K-뷰티는 반도체만큼이나 우리나라가 가진 강력하고 경쟁력있는 산업 중 하나이다”며,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이자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로 많은 중소기업들이 K-뷰티 수출의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킨텍스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전경
행사전경

K-뷰티엑스포는 친환경 전시환경 조성과 ESG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참가기업 소개를 온라인 디렉토리로 제공하며 모바일 초청장 100% 활용과 키오스크를 활용한 QR맵으로 현장 도면을 제공한다.

입장료는 1만원이며 오는 10월 16일까지 홈페이지(www.kbeautyexpo.com)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