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도박 개그맨 이진호 관련 갑작스러운 소식 전해졌다

2024-10-14 14:48

14일 JTBC '아는형님'이 공식적으로 밝힌 내용

개그맨 이진호와 관련해 갑작스러운 소식이 전해졌다.

불법 도박 사실이 알려지자 곧바로 결정된 내용이다.

불법 도박을 했다고 밝힌 개그맨 이진호 / 연합뉴스
불법 도박을 했다고 밝힌 개그맨 이진호 / 연합뉴스

이진호가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에서 결국 하차한다.

'아는형님' 관계자는 14일 불법 도박을 했다고 밝힌 이진호와 관련해 뉴스엔에 "이진호의 하차를 결정했다"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아는형님' 관계자는 이어 "이번 주 진행되는 촬영부터 하차한다. 이미 촬영한 분량은 최대한 편집해서 방송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진호는 오는 19일 방송부터 '아는형님'에서 볼 수 없는 것으로 전망된다.

이진호는 약 3년 전 '아는형님'에 합류했다. 당시 '아는형님' 측은 이진호 합류에 대해 "300회를 맞이하며 새로운 피를 수혈해야 하는 시기라고 생각했다. 형님들과 함께했을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최적의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진호는 1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불법 도박 사실을 밝히고 사과했다. 개그맨 이수근, BTS(방탄소년단) 멤버 지민, 가수 영탁 등이 이진호 말에 속아 돈을 빌려준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이진호에게 현재 돈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호는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 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 매월 꾸준히 돈을 갚아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죽을 때까지 이 빚은 꼭 제 힘으로 다 변제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이진호가 올린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이진호입니다.

죄송합니다. 저의 잘못된 판단에서 비롯된 부끄러운 과거를 고백하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저는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습니다. 지인들의 따끔한 충고와 제가 사랑하는 이 일을 다시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뒤늦게 정신을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땔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매월 꾸준히 돈을 갚아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죽을 때까지 이 빚은 꼭 제 힘으로 다 변제할 생각입니다. 금전적인 손해도 손해지만, 무엇보다 저를 믿고 돈을 빌려주신 분들께 너무 죄송했습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 때면 채무와 관련한 전화일까 심장이 뛰었고, 이 일이 언제 세상에 알려질까 하는 두려움에 하루하루가 매를 맞는 것 같았습니다.

차라리 모든 걸 고백하고 벌을 받고 나면 적어도 이런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제가 일을 해야 조금이나마 빚을 변제해 나갈 수 있었기에 그런 마음 역시 혼자만의 욕심이지 않을까.. 선뜻 선택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너무나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방송에 나오는 유명인으로서 본분을 잊고 한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망쳐버린 지난 날이 진심으로 후회스럽습니다. 다른 이의 모범이 되는 좋은 사람이 되진 못하더라도, 적어도 누군가에게 손가락질은 받는 사람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며 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에게 남겨진 채무는 무슨 일이 있어도 변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그것을 숨기기에 급급했던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들께도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경찰 조사 역시 성실히 받고 제가 한 잘못의 대가를 치르겠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