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함께해서 더 특별한 안전체험교실’ 성황리 개최

2024-10-14 12:15

600여 명 참여… 교통·화재 안전 등 17개 체험형 부스 운영
최교진 교육감, "유아들의 안전 대응 능력 키우는 소중한 기회"

세종도원초,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프로젝트 기념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도원초,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프로젝트 기념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 교직원 등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해서 더 특별한 안전체험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일상 속에서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위기 상황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특히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통합 교육체계를 마련하는 '유보통합 정책'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모든 유아가 차별 없이 양질의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장에는 유아들의 발달단계에 맞춘 다양한 안전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총 17개의 부스에서는 교통안전 체험, 화재 대처 체험 등 실생활에서 중요한 안전 대처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했으며, 이 밖에도 풍선아트와 포토존 같은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유아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안전체험교실이 유아들에게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중요한 능력을 길러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영유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을 확대해, 유보통합교육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세종시교육청은 유아들의 안전 교육을 강화하며, 유보통합 정책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