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기업 수시채용 대비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최

2024-10-14 08:12

- ‘맞춤 취업 전략 분석’·‘모의 입사지원’ 프로그램 잇달아 열어

국립부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기업들의 수시채용 등 최근 변화하는 채용방식에 대비해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국립부경대
국립부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기업들의 수시채용 등 최근 변화하는 채용방식에 대비해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국립부경대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국립부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기업들의 수시채용 등 최근 변화하는 채용방식에 대비해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센터는 고용노동부의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하나로 지난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동원장보고관 동원아카데미홀에서 ‘맞춤 취업 전략 분석’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 개인별로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공고에 따라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채용 전체 단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 40여 명은 취업 희망 기업분석을 시작으로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기본 준비,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모의면접, 토론면접, PT면접 등 과정을 이수했다.

이에 앞서 센터는 지난 9월에는 재학생들의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모의 입사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 프로그램에는 5개 기업의 현직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채용설명회와 실전면접, 면접 피드백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재학생 50여 명은 각 기업에 대한 직무분석과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 등을 진행하며 기업별 맞춤형 취업역량을 길렀다.

한편 국립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플러스사업 운영기관으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등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