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공업고등학교가 지난 8일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입학설명회에서 광주공업고등학교는 광주 지역 대표 주력 산업을 중심으로 미래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광주 지역 최초로 ‘광주형마이스터고등학교’에 지정됐다는 점을 강조하며 ▲공공기관, 대기업, 공무원 등 취업 50% 목표 ▲계약학과 및 특성화고 특별전형 등을 통한 진학 50% 목표 등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취업에 강한 마이스터고의 장점을 일반 특성화고에 접목하고 우수한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신입생 전원 100만 원 장학금 및 미래 기술 인재 5명 대상 1천만 원 상당의 글로벌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는 광주공업고등학교만의 강점을 부각했다.
참석자들은 광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취업 50%, 진학 50% 등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에 큰 관심을 보였고, 질의응답 및 관심 학과별 상담을 통해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요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공업고등학교는 지역 인재 경쟁력 강화 및 진로 100% 목표 달성을 위해 학급수 및 학급당 학생 수를 대폭 축소하여 7개 학과 8개 학급인 스마트기계과(18명), 자동화기계과(18명), 발전설비과(18명), 전기과(18명), AI반도체과(18명), 스마트건설과(18명), 건축인테리어과(36명)로 전면 개편해 오는 14일부터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광주공업고등학교 박태호 교장은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발판 삼아 광주형마이스터고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핵심 직업교육 기관으로써 지역 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 특색에 맞는 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 및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광주공업고등학교의 새로운 도약에 대한 의지와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