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강 드론 라이트쇼'가 광진구 뚝섬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2024 한강불빛공연 '한강 드론 라이트쇼' 하반기 공연이 지난달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회차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이번 드론쇼에선 약 1000대의 드론이 독특한 주제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다. 오는 26일 열리는 4회차 공연은 '가을밤의 박물관'을 주제로 시민들과 만난다. 5회차 공연은 '신비의 숲'을 주제로 다음 달 2일 진행된다.
특히 전날 열린 3회차 공연에선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의 정규 10집 'Moon Music' 발매를 기념해 '서울달X문뮤직' 드론쇼가 펼쳐졌다. 이날 공연을 위해 콜드플레이는 '문 뮤직' 수록곡들을 사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공연은 한강공원 인근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객존, 제1주차장, 잠실 1호 편의점 등이 명당으로 손꼽힌다.
2024 한강불빛공연 '한강 드론 라이트쇼'는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45분가량 운영되며 '한강드론쇼'는 오후 8시부터 15분간 진행된다. 더불어 행사와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는 '현장 인증샷 이벤트'는 드론쇼를 관람하며 인증샷을 찍고 해시태그를 달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 총 3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나눠준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드론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안전과 원활한 이동을 위해 행사 당일 노유나들목과 자양나들목 이용을 권고했다. 또 7호선 자양역은 안전을 위해 통행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니 1번 출구 이용을 권장했다.
뚝섬 한강공원 제 2·3 주차장 요금은 기본 30분이며 초과할 시 10분당 200원이 추가된다. 주정차 위반 시 범칙금 및 견인 조치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