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학과장)은 9월 25일 충장중학교 2, 3학년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만드는 e스포츠 진로 사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이스포츠 게임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게임교실은 이스포츠 분야의 직무세계를 알아보고 브롤스타즈 종목으로 가상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를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이스포츠 산업 이해하기 ▲다양한 이스포츠 산업 직무 이해하기 ▲이스포츠 진로 설계 ▲가상모바일 이스포츠 대회 기획 및 운영 등의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정연철 원장은 “이번 게임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이 분야에서의 다양한 가능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이스포츠 분야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을 밝혔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2024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4년 호남대학교가 위탁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대표 프로그램인 ‘청소년 이스포츠 게임교실’은 지역의 단위학교를 대상으로 전문가를 파견하여 이스포츠산업의 다양한 직무와 관련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외에도 프로게이머 유망주 발굴 및 육성, 현장 실무형 이스포츠 직군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스포츠체험 및 동아리 단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교육원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