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호남대 교수)은 이스포츠 전문종목 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2024년 7차 이스포츠 전문종목 게이머 양성 과정’ 수강생을 9월 3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운영한다.
7차 과정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발로란트 종목 과정이 개설되고,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운영된다. 수강학생들의 티어 등에 따라 기초, 실전, 프로준비반으로 운영되며, 주말반은 청소년 대상 수업만 이뤄진다.
게이머 양성 과정은 개인 게이밍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 개인별 플레이 역량을 키워 티어 상승과 함께 팀 훈련을 통해 인게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 대처 등에 대해 일대일 코칭과 피드백으로 진행되며, 각 종목별 전문 코치의 지도하에 운영된다.
프로게이머가 되기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프로준비반에서 집중훈련을 통해 개인역량을 극대화하고, 팀활동에 대한 직업의식과 협력 활동에 대해서도 집중 교육이 진행되며, 향후 프로팀 테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회제공을 통해 종목을 대표할 수 있는 선수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2024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4년 호남대학교가 위탁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 중이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에서는 프로게이머 유망주 발굴 및 육성, 현장 실무성 이스포츠 직군 전문가 양성, 이스포츠 저변확대 및 이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청소년 게임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스포츠 체험 및 동아리 단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 코치진의 상시 상담 체계를 구축, 프로게이머로의 성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