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정제평)은 9월 30일 한국광기술원 회의실에서 ‘제 3회 AI에너지 산학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
AI에너지 산학협력협의회는 AI에너지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호남대학교 ‘LINC 3.0사업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한국광기술원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AI에너지 산학협력협의회 참여기업은 대부분 호남대학교 가족회사로 ‘LINC 3.0사업 기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나, 아직 참여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 재직자 교육,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산학협력협의회, 시제품 제작지원, 기술자문 프로그램 등에 1사 1프로그램 참여와 지‧산‧학 산학협력을 위해 최근에 공고된 한국광기술원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를 독려했다.
AI에너지 산학협력협의회 간사를 맡고 있는 김한석 교수(산학협력단)는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에너지 융복합 제품 및 기술 경쟁력 강화에 도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호남대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리눅스아이티, ㈜커넥티드, ㈜그리다에너지, ㈜에스엠전자, ㈜이엔에스앤씨와 연구기관인 한국광기술원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