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 도원동 행정복지센터 지난 9월 27일 도원동 70계단 광장에서 ‘2024년 도원동 주민총회 및 주민의 날(김성윤 주민자치회장 및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 자치 실현과 화합을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정헌 구청장, 구의원, 구(區) 주요 기관 단체장,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갈매기 어린이집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총회 개회식,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보고, 2025년 주민투표에 의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등 1부 주민총회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2부 주민의 날에서는 초대 가수 축하공연과 주민 노래자랑을 열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장터 운영으로 모든 도원동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김성윤 주민자치회장 및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총회와 주민의 날을 동시에 준비하느라 힘들었지만 즐겁게 화합하는 주민들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 내년에는 좀 더 내실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더 발전하는 주민총회와 주민의 날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도경 도원동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주민총회 및 주민의 날 행사를 위해 힘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모든 도원동 주민 여러분께 감사한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한 행사를 마련하기 위해 직원들과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