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은 28일(토) 경기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린 “2024 코리안드림 통일 실천 대행진”에 참석했다. 이날 모임에는 이산가족, 탈북민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시민 3만여명이 참석했다.
박 회장은 이날 개최된 “2024 코리안드림 통일 실천 대행진”에 140만명 회원을 보유한 사색의 향기 고문으로 참석하여 회원들과 함께 통일은 시민의 힘으로, 통일은 우리의 힘으로 구호를 외치며 통일 열망을 뜨겁게 달구었다.
2024 코리안드림 통일 실천 대행진은 코리안드림천만캠페인조직위원회와 1천만 이산가족위원회, 세계북한인권센터,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 사색의 향기, 한반도통일지도자총현합 등이 준비한 대회다.
'통일 실천 대행진'은 남북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염원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다짐 대회로 이날 행사에는 이북 도민 연합 합창단 공연, 박창근, 홍지윤 등 가수 축하 공연, 태권도 연합의 단원들의 송판 3만 깨기 통일기원 퍼포먼스 기네스북 도전 등 우리의 소원은 통일 합창과 함께 드론과 불꽃 쇼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박준희 회장은 한국 기네스로부터 9월 “대한민국 정부 유공 상장 수상“ 인증을 경험으로 이날 어린이 태권도 1,500명의 “3만장 송판 깨기” 기네스북 도전을 응원, 격려 했다.]
박 회장은 지난 2023년 9월 2025년 광복 80주년 맞이 위대한 여정 코리안드림 승리를 위한 한반도 최남단 땅끝 마을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코리안드림 1,000만명 승리를 위한 행진을 시작한 바 있다.
박 회장은 올해 6월에는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통일천사)과 함께 한반도 통일을 위한 남북한의 철책과 진지, DMZ의 자연경관을 만나는 코리안드림 DMZ를 답사와 함께 마지막 코스인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지막 경기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참석자 모두와 함께 통일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통일 대행진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