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내 야외공연장에서 권역별 *8개 체육문화센터(이하 센터) 통합으로 ‘다함께 작품발표회’를 지난 21일(토)과 28일(토) 양일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8개 체육문화센터 : 남양주체육문화센터, 호평체육문화센터, 오남체육문화센터,화도체육문화센터, 별내커뮤니티센터, 와부체육문화센터, 진접체육문화센터, 에코-랜드 수영장
첫 번째 공연은 21일(토) 오남 및 별내센터 35명 학생들의 방송댄스(파노라마, 수퍼노바, ABCD, 클락션)를 선보이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펼쳤다.
이어 두 번째 공연은 28일(토) 진행되었다. 줌바댄스(남양주센터, 에코랜드 수영장, 청소년수련관)와 에어로빅(남양주센터), 줌바피트니스(별내센터, 화도센터) 공연이 총 80명의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이들은 건강하고 활기찬 에너지를 관람객들에게 전달하였다.
공사 관계자는 “각 센터별로 공연을 준비하고 축제를 진행함으로써 8개 센터 이용 회원들 간의 교류는 물론 지역주민들과도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깊었다”라며, “경쟁이 아닌 서로 무대를 응원하고 진정으로 즐기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앞으로도 참여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공사는 문화의 날인 10월 19일(토) 11시에 야외공연장에서 라인댄스 및 우리 춤 체조 등 시니어 무대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남양주센터 야외공연장은 지난 상반기 6회의 공연 및 1,829명의 시민이 방문하였으며, 6명의 문화예술 전문가를 통한 야외공연장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시민들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