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9회 화도읍 체육회장기 축구대회' 성료

2024-09-30 14:06

화도·수동 주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 화도·수동축구협회는 지난 29일 월산푸른물센터 축구장에서 지역 내 축구인들의 친목과 지역사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제9회 화도읍체육회장기 축구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이날 개회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및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대회개최를 축하했으며, 화도·수동축구협회 소속 12개 팀 6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협회는 이번 대회를 총 3개 조로 구성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다음 달 13일 8강전 경기와 함께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주광덕 시장은 “이 대회를 통해 화도·수동 주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남양주시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의 유치 확정 또한 여러분의 염원과 적극적 참여로 가능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낙구 화도읍 체육회장은 “이 대회를 통해서 축구 그 이상의 감동이 있는 지역사회의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대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수동면 단위회 2개 팀이 가입해 당초 ‘화도읍축구협회’였던 협회명이 ‘화도·수동축구협회’로 변경됐으며, 협회는 △화도·수동축구협회장기 축구대회 △화도새마을금고 이사장기 축구대회 △연령대별 축구대회 개최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